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Search Article

읽은기사 0
no img
News
Joy
Criticism
History & Theory
   현재위치 : HOME >   >  
   국내 미술 현장의 동향과 평가 / 미술 감상 안내   
소리-진동하다: 서정자 展


편집취재팀   /   KunstDoc   /   2012. 5. 8.

서정자 개인전

Suh Jung Ja Solo Exhibition

소리 - 진동하다 (Seeing Sound)

2012. 5. 11 Fri - 5. 24 Thu  / Opening : 2012. 5. 11 Fri 6pm

 

서정장, 미술가

 

 







수 없이 쏟아지는 말들...

수 없이 들려지는 말들...

수 없이 보여지는 말들...





우리는 말이라는 소리(voice)를 통해 나를 표현하기도 하고 타인의 생각과 감정을 읽는다. 타인의 말에 귀 기울이기도 하고 또는 무심코 지나쳐 버리기도 한다. 타인의 말에 상처를 받기도 하고 치유를 받기도 한다. 소리(voice)의 본질은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며 언어적, 시각적, 청각적이다. 또한 메시지는 커뮤니케이션 형태에서 메시지가 읽혀지고, 보여 지는 것으로 시각적 변형을 일으킨다. 이러한 소리(voice)는 장소를 불문하고 시간과 공간을 지배하며 떠돈다.

 

 

 

 

 

일상에서 소리(voice)는 나에게 무의식적이거나 또는 다른 나의 의식적인 표현 방식이다. 그것은 또 다른 나의 모습이며 타인과의 거리이며 관계이다.

나는 작품에서 이러한 소리(voice)를 공간적 시각적으로 보여주고자 한다.

 

 

 

 

 

바닥에 깔린 여러 개의 스피커를 통해 들려지는 자신 혹은 타인의 목소리를 통한 진동으로 인해 거대한 통속의 각각 텍스트들은 공중으로 떠올랐다가 떨어지게 된다. 이때 각 텍스트들은 떠오름과 떨어짐을 반복하면서 시시각각 다르게 문장을 만들면서 떨어지게 되고 그 모습은 카메라의 시선으로 벽면에 투사되어 소리(voice)의 시간적, 공간적, 시각적으로 보여지고 만들어지는 또 다른 커뮤니케이션의 표현을 보게 될 것이다.

소리와 텍스트의 시각 이미지 변화를 통해 관객이 자신의 존재를 알리는 신호로서 소리를 적극적으로 개입시킴으로 인해 소리와 텍스트는 소멸되고 다시 또 채워진다.

 

KunstDoc Gallery Seoul

서울시 종로구 창성동 122-9

122-9 Changsung-dong, Jongno-gu, Seoul 110-034, Republic of Korea

 

Open Hours

Tuesday - Sunday 11:00 - 18:00

 

Tel. +82. (0)2. 722 8897

info@kunstdoc.com

www.kunstdoc.com   

기사 보관함 :   
       ◆ 관 련 된 기 사 보 기
       ◆ 기 사 관 련 문 의
해당 기사의 질문이 없습니다.
 
       ◆ 저 작 권 에 대 하 여
ARTne를 이용하는 분들은 아래에 내용을 반드시 준수하여 주세요
- 이 사이트의 이용자는 ARTne의 사전 허락이나 허가 없이 어떠한 매체에도 직,간접적으로 변조, 복사, 배포, 출판, 판매하거나 상품제작, 인터넷, 모바일 및 데이터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합니다.

- 이 서비스의 이용자 즉, 회원들은 정보를 왜곡,개작,변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하며 ARTne는 이를 통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사전의 서면 허가 없이 ARTne의 정보를 이용하여 영리, 비영리 목적의 정보서비스, 재판매를 할 수 없습니다.

- 이 서비스를 통해 제공받은 정보의 사용은 이 웹사이트 내에서의 사용으로 제한하며 인터넷,모바일 등 전자매체로의 복사, 인쇄, 재사용을 위한 저장은 허가되지 않습니다. 단, 개인적 참조나 교육의 목적등 비영리적 사용에는 예외적으로 허용되나, 이러한 경우에도 반드시 결과물에는 출처를 "ARTne.COM"로 명시해야 합니다. (저작권이 ARTne가 아닌 경우에는 정보하단의 저작권자를 참조하여 해당 저작권자의 출처를 명시해야 합니다.)

- ARTne와 계약을 체결하여 정보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용자는 허가된 목적으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트네는     l     이용방법안내     l     이용약관     l     개인정보정책     l     제휴안내     l     제보/투고     l     광고안내